본문 바로가기
살며 사랑하며/여기저기

고수동굴 인근에서 먹은 온달마늘솥밥특정식

by 비상하는고래 2008. 10. 7.

고수동굴을 구경하고 나오면서 네이트로 마늘정식을 검색했다. 식당이름이 하나 나오길래 바로 거기로고고~ 장*리식당
고수동굴에서 다리를 건너 나와서 큰길 직전 골목으로 우회전하면 가게가 있다.
가게 좌측에 주차공간이 있으나 약 6대 정도 들어갈만한 공간으로 운이 좋으면 바로 주차할 수 있지만, 운이 없으면 고생할 수 도 있겠다.
안으로 들어가니, 적당히 있는 손님들.
그런데, 여느 가게에서 볼 수 있는 적극적인 "어서옵쇼"는 없고, 약간은 건성인듯한 자리 안내.
주문도 직접 일어나서 문까지 걸어가서 말해야했다. 일단 가게 친절도는 급하락.
메뉴판을 보니, 온달마늘솥밥특정식이 15000원 그냥 마늘솥밥정식이 10000원.
육회가 나오고 안나오고의 차이였던것 같다.
이왕 먼 거리를 갔으니 제대로 먹자는 생각에 비싼걸로 주문했다.

온달마늘솥밥특정식

상차림이 끝난 모습

육회와 수육이 나오기 전.


하나하나 뜯어보자면,

삶았는지 튀겼는지 아리송한 마늘과 마늘빵.
달짝지근한게 맛있었다. 끝을 잡고 쪽 빨아먹으면 된다.

두부전

감자떡과 파전

불린 옥수수와 팥의 만남
색다르고 맛있었다.

국물김치


상태가 썩 좋지는 않은 채소

멸치젓으로 추정^^;;;


어묵볶음

샐러드

마늘무침

마늘간장조림

해초무침

김치

마늘과 게맛살 샐러드

짱아찌

땅콩과 마늘... 인줄 알았던 메추리알

깍두기

육회
설탕덩어리가 씹혀서 놀랐다는...

수육
조금만 더 잘게 썰어줬다면... 하는 아쉬움이.

이것이 마늘솥밥
뚜껑을 열면...
마늘 솥밥인데 마늘이 생각보다는 많지 않았다^^;;;

총평을 말하자면, 음식이 맛없지는 않았다. 그러나, 일단 친절도에서 많은 점수가 깎였고, 다시 같은 메뉴를 먹으러 먼길을 가고 싶지는 않다는... 그리고, 혹시나 다음에 가면 그 맞은편 식당에 가고 싶다는...

이상이 마늘정식을 맛 본 소감이었다.